티스토리 아이디를 만들다 보면 저품질이 바로 생기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 최적화가 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오늘은 티스토리 아이디 만들기 방법과 저품질에 대해 알아보자.
티스토리 아이디 만들기
우선 티스토리 아이디를 만들기 위해 네이버나 구글 등의 아이디가 필요하다. 이 외에도 인증이 가능한 이메일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 티스토리 홈페이지에 접속
-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 회원가입 순으로 클릭
- 이메일이 있습니다 클릭
- 약관에 동의 후 동의 버튼 클릭
- 준비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인증요청 클릭
- 인증용 이메일로 들어가 인증번호 복사
- 복사한 번호를 티스토리 가입페이지에 붙여 넣기 후 다음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클릭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입력 후 확인 클릭
- 시작하기 클릭
- 블로그 주소 입력 후 확인 클릭
- 내 블로그 가기 누르지 마시고 창을 닫아주세요. 블로그 구경할 시간이 없습니다. 추가적이 블로그를 생성해야 합니다.
- 오른쪽 위에 있는 티스토리 마크를 눌러 계정관리로 들어갑니다.
화면을 보면 4개의 블로그를 더 운열 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블로그 개설 가능 횟수가 9회 남았다고 합니다.
티스토리는 한 번에 5개의 블로그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품질 된 블로그는 삭제 후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
- 새 블로그 만들기 클릭
블로그 이름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에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나중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름 만든다고 고심하다가 시간만 지체됩니다. 상위노출이나 수익에 아무런 영향도 없으니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 쳇지피티에 접속을 해주시고 아래 프롬프트를 입력해 주세요.
창의적이고 특이한 블로그이름 5개 만들어 주세요. 블로그 주소도 만들어 주세요.
지피티가 이렇게 블로그 이름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서 잠깐 주의할 점!
티스토리는 아이디를 한두 개 만드는 게 아니에요. 진짜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동일한 프롬프트만 입력하다 보면 비슷한 블로그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때문에 여러 개의 아이디와 블로그를 만드는 경우에는 프롬프트를 조금씩 바꿔서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 이제 티스토리로 돌아와 블로그이름, 블로그주소, 블로그 닉네임,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 후 개설하기 클릭
동일한 방식으로 나머지 3개의 블로그를 전부 만들어 줍니다. 총 5개의 블로그를 바로 만들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바로 5개의 블로그레 첫 글을 발행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40일 이후 최적화가 되기 때문에 오늘 바로 글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첫 글 어떻게 써야 할까요?
2번째 강의에서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