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만들고 바로 첫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과연 첫 글은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내 블로그의 방향성에 맞게 작성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최적화 로직에 맞춰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최적화
티스토리 최적화는 블로그를 생성하고 30일~40일 사이에 완성됩니다. 3년 전까지만 해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기만 해도 블로그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최적화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최적화 방식이 변경되면서 최적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여러분들 헷갈릴 수도 있으니까 로직 이런 거 일단 몰라도 됩니다. 그냥 블로그 만들자마자 글을 작성하세요. 그럼 40일 뒤에 최적화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간단한 방법으로 글 작성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첫 글쓰기
절대 글 열심히 쓰지 마세요.
우리는 첫 글 작성 후 40일 동안 블로그 방치할 것입니다. 그럼 40일 동안 뭘 해야 할까요?
기존에 다른 블로그가 있다면 그걸로 글쓰기 연습하시거나, 유튜브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영상 보세요. 지금 글을 쓴다고 해서 절대 노출되지 않습니다. 노출이 안 되는 건 상관없는데 초보자라면 50%의 확률로 저품질 걸립니다.
물론 나중에 저품질은 걸리겠지만, 노출도 안된 상태에서 사람들 유입되는 키워드도 보지 못하고 고생만 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첫 글쓰기는 쳇지피티의 도움을 받을 거예요.
그리고 아래 프롬프트로 글을 만들어주세요.
몽환의 작업실(내 블로그 이름) 블로그 소개하는 글 4줄로 만들어주세요.
쳇지피티에서 받은 글을 그대로 티스토리에 복사 붙여 넣기 해주세요. 제목도 첫째줄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지금은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요. 꼭 공개로 발행해 주셔야 합니다.
마무리 Q&A
첫 글이 블로그의 방향성을 결정한다?(X) 전혀 상관없습니다.
첫 글에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해야 한다?(X) 위험합니다. 그냥 소개하는 글만 쓰세요.
첫 글이 애드센스에 영향이 있나요?(X) 애드센스에 영향 없습니다.
나중에 첫 글을 삭제해도 되나요?(O) 최적화 후에 일반적인 글을 작성하고 이후에 삭제하세요.
아이디 만들기와 첫 글쓰기의 주의점 : 여러 개의 블로그를 만들고 있다면 절대 비슷한 이름의 블로그를 만들지 마세요. 지피티로 글을 만들 때 내용이 비슷하게 나오고 이름 만들 때부터 저품질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